본문 바로가기
세모언 : 세상의 모든 언어 공부

[영어] OPIC 시험 개요, 설문조사 및 난이도 선택방법.

by 퀸비엠 2023. 6. 18.
반응형

오픽 공부를 해보자!

지금 내 opic 점수는 내 기대 이하이다. 물론 내 영어실력이 부족한 것도 맞지만 대비를 충분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기본 실력보다 더 낮은 점수가 나왔다고 생각한다. 막연하게 오픽은 내 관심사에 대해 말하는 시험이니까 따로 준비를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. 그래서 내가 처음에 오픽을 볼 때 서베이를 정말 내 관심사를 사실대로 표기했었다. 그렇지만 영어가 유창하지 않았던 나는 내 관심사라고 영어로 잘 말할 수는 없었다. 오픽 또한 시험이라는 점을 관과했다. 시험에는 늘 좋은 점수를 받는 공식이 있다. (물론 영어를 매우 잘하는 사람은 공식이 필요없겠지만 나는 아니므로 공식대로 공부해서 일단 성적을 올려보고자 한다.) 강의를 기반으로 공식대로 공부를 해보고자한다. 과연 이 공식대로 했을 때 성적이 잘나오는지, 직접 해보고 후기를 기록할 예정이다. AL을 받는 그날 까지!

 

OPIC 개요

오픽은 컴퓨터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시험이다. 총 15문항(3문항 x 5세트)의 시험을 보게 되며 자기소개 + 주제별로 총 5세트(선택형 주제가 2세트, 공통형 주제 2세트, 롤플레이 1세트) 문제가 나온다. 공통형 주제 대비는 어렵지만 선택형 주제는 내가 선택한 서베이를 바탕으로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대비할 수 있다.

 

오픽 배경 설문(Background Survey) 및 난이도 설정

배경 설문으로 시험범위를 간소화할 수 있다. 문제와 선택하는 답변을 적겠다.

1. 현재 귀하는 어느 분야에 종사하고 계십니까? -> 일 경험 없음

2. 현재 귀하는 학생이십니까? -> 아니오.

2-2 예전에 들었던 강의의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? -> 수업 등록 후 5년 이상 지남

3. 현재 귀하는 어디에 살고 계십니까? -> 독신자로서 개인 주택이나 아파트에 거주

4. 귀하는 여가 활동으로 주로 무엇을 하십니까? -> 영화보기, 해변가기, 공연보기, 콘서트 보기, 카페/커피전문점에 가기, 쇼핑하기, 공원가기

5. 귀하는 취미나 관심사는 무엇입니까? -> 음악 감상하기

6. 귀하는 주로 어떤 운동을 즐기십니까? ->조깅, 걷기,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음

7. 귀하는 어떤 휴가나 출장을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까? -> 국내여행, 집에서 보내는 휴가

(이 때 4~7번까지 12항목을  선택해야함)

위와 같이 선택함으로써 업무, 수업에 관한 내용을 줄일 수 있다. 4-7은 비슷한 항목들을 선택해서 준비해야하는 문제들을 줄일 수 있다. 다른 조합들도 있을 수 있지만 비슷한 유형끼리 묶어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오픽 시험 난이도는 시작할때 한번, 중간에 한번  설정할 수 있다. AL을 목표로 하는 사람은 5-5로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. 

 

오늘은 간단하게 설문조사방법과 난이도 설정에 대해 알아봤다. 앞으로는 선택형주제 예상질문에 대한 내 답변을 직접 작성할 예정이다. 

반응형

댓글